본문 바로가기

주절주절

블로그 시작

블로그를 시작하게 된 이유

 

개발자로서 블로그를 시작해야 겠다는 생각은 예전부터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블로그를 망설이는 모든 사람들이(?) 그렇듯 나도 마음만 먹고 행동으로 옮기지 못했다. 결국은 이렇게 지금 첫 글을 작성하고 있지만 :)

 

평소에 많은 블로그를 통해 정보를 얻는 편이고, 또 나도 공유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블로그를 시작하게 됐고, 앞으로 알고리즘 문제 풀이, 개발 이야기, 대외활동 등 평소에 쓰고 싶었던 글들을 작성할 예정이다.

 

블로그를 어떻게 시작하지?

 

개인적으로 블로그에 쓸 글들은 정말 많다. 내 Github Private Repository에는 아직 세상의 빛을 보지 못한 수 많은 개발 족보.. 아니 스스로 정리한 자료들이 숨어 있다. 내가 받았던 도움 만큼 많은 개발자들이 내 블로그를 통해 도움을 받았으면 좋겠다.

 

하지만 블로그를 시작하려는 마음을 실행으로 옮기지 못한 것은 플랫폼 선정에 있다. 나는 사실 티스토리나 네이버 블로그와 같은 플랫폼을 사용하고 싶지 않았다. 이미 gatsby로 만든 블로그가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와 귀차니즘으로 시작하지 못했다. 언제까지나 핑계와 귀차니즘에 사로잡혀 있을 수는 없기 때문에 일단 시작해보자! 라는 생각으로 충동적인 티스토리를 시작한다.

 

나와 비슷한 생각을 하고 있는 개발자가 있다면 일단 네이버 블로그던 티스토리던 시작하라고 권유하고 싶다.


 

 

안녕하세요. 평범한 대학생 개발자 yorr입니다.

포스팅을 읽고 궁금한 점 또는 문의가 있으신 분은 메일 또는 댓글을 남겨주세요.

 

Mail: twysg@likelion.org

Github: https://github.com/sangyeol-kim